티스토리 뷰


아이가 학교 도서관에 있는 이 시리즈의 전편을 읽고는아직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지 않은 최신편을 읽고 싶다고 해서 구매했어요.수학 관련 내용이니 아이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고 하여...아이는 여전히 무척이나 재미있게 읽고 또 읽지만여기에 언급되는 수학적인 내용에는 별로 관심을 안 두는 것 같네요.학습만화라고는 해도 만화의 특성상, 코믹한 부분이나소설 형식을 띠고 있기 때문에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데아이가 관심을 가지는 건 그 부분뿐이에요.학습만화는 만화일뿐, 학습에는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아요.
불가사의의 비밀을 밝혀라! 어느 날 갑자기 천재 앞에 나타난 도플갱어! 그날부터 천재에게 이상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현실과 딱 들어맞는 예지몽을 꿔 가족과 친구들을 놀라게 하는가 하면, 외계인 유령에게 납치돼 불가사의한 현장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지요. 미스터리 서클, 피라미드, 버뮤다 삼각 지대, 네스호의 괴생물체, 나스카 지상화, 파로스 등대, 석굴암 본존불의 황금비 등 듣기만 해도 호기심이 생기는 불가사의한 현장에서는 과연 무슨 일들이 일어날까요? 또 그 불가사의에 숨은 수학 비밀은 무엇인지, 그 비밀을 밝히고 천재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는지, 천재와 함께 떠나 볼까요?


프롤로그.도플갱어가 나타났다! / 1.공포의 여왕과 드라큘라가 결혼할 확률/ 2.수학 탐정 유령을 본 기억을 지워라!/ 3.옥수수밭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 (……) / 수학 개념과 초등 교과 연계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