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남천 평론집 2

nalbo 2024. 2. 17. 01:49


한번 돌이켜 생각하여 보면홍길동전과 구운몽과 남정기와 흥부전과춘향전에서 과연 얼마만한 활력소와 자양인물을 섭취해 낼 수 있는가는이또한 경홀히 단언할 수 없는 바가 아닐수없다.세심한 눈을 가지고이를 재삼 읽어본이라면이러한 제소설에서 현대 작가가 배울 곳은 극히 적은 분량의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을 품었다는데..그 나름의 배울 곳이 있지 않을까..나는 작가가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본 평론집에는 작품이 발표된 연도별순이 아닌 제목의 ㄱ, ㄴ, ㄷ순으로 배열되어 있음을 미리 알려 둔다.

김남천은 1911년에 태어나 1953년에 생을 마감한 소설가이자 문학 비평가이다. 사회주의적 리얼리즘을 추구하여 카프, 조선문학가동맹 등에서 활동한 바 있다.


기만(欺瞞) · 기변(機變) · 원칙(原則)
기회주의 삼태(三態)
남조선의 현정세와 문화예술의 위기
논단 시감
논쟁유감
당대조선여성기질
당면과제의 인식
당의 조직과 당의 문학
대계(大計)의 초일보
대중투쟁과 창조적 실천의 문제
도덕의 문학적 파악
동시대인의 거리감
동인지의 임무와 그 동향
동태와 업적
두 의사(醫師)의 소설
명일에 기대하는 인간 타입
모던 문예사전
모랄의 확립
문예가협회에 대하여
문예시평
문장·허구·기타

 

원자재 시장의 이해

아무리 지식기반 산업이다, 나아가 4차산업혁명이다를 운위해도, 아직 인류가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자유롭게 이상과 꿈을 일일이 물리계에 실현하기까지는 가야 할 길이 너무 멉니다. 당장 1980년대에만 해도, 21세기가 되면 당연히 "달나라 여행"이 가능들 할 줄 알았죠. 과학 기술이 한계를 모르고 발전하던 시절에, 대중들은 터무니없는 기대와 공상으로 스스로의 입맛을 너무 나쁘게 버릇들였는지도 모릅니다. 레이 커즈와일을 비롯해서 많은 학

terd.tistory.com

 

허브

키우고 요리하고 힐링하라!GROW · COOK · HEAL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향긋한 식물 100가지 ‘허브에 관한 모든 것’일상생활에서 허브를 더 가까이 해야하는 이유,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치유식물! 요즘은 귀한 허브들도 슈퍼마켓이나 마트, 꽃시장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농장도 많아졌다. 그리고 우리들의 입맛도 점점 국제화가 되어가고 있다. 음식에 맛을 더하고, 병을 치유하며, 집에서 좋은 향이 나도록 하고, 정신을 올바르게 회복하는 데 허브가

fwegff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