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맨날 당하고 사는 걸까
심리조종자라는 단어를 처음 접한건, "나는 왜 그에게 휘둘리는가" 라는 책을 통해서다.(나는 왜 그에게 휘둘리는가, 크리스텔 프티콜랭, http://blog.yes24.com/document/8219261)이때는 해당 책의 저자가 만든 단어인줄 알았는데, "나는 왜 맨날 당하고 사는걸까"를 읽어보니 심리학적으로 정형화된 행동양상을 보이는, 일종의 어린시절 상처에 대한 심리적 방어기재로서 보이는 행동인 모양이다.
프랑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 전 세계 10개국 번역 출간!
우리는 과연 자신의 의지대로 살고 있는가. 심리 조종자에게 휘둘리고 있진 않은가.
프랑스에서만 25만 부 판매된 심리학 베스트셀러!
심리 조종자는 어떻게 관계를 지배하는가?
오랫동안 바라던 회사에 취직을 했거나 새로운 부서에 발령을 받아 근무하는데 그곳에서 유달리 한 사람과 자주 부딪치고 갈등을 겪어본 경험이 있는가. 왜 늘 그 사람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그 사람 얘기만 나오면 신경이 곤두서는 걸까? 왜 늘 그와 있으면 자신이 형편없는 사람처럼 느껴지는 걸까?
특정한 한 사람 때문에 고통을 당하고 불행해지는 사람들을 우리는 도처에서 볼 수 있다. 특정한 사람이란 바로 심리 조종자를 말한다. 이들은 친근하면서도 매혹적인 모습으로, 때론 수줍은 얼굴의 가면을 쓰고 있다. 겉으론 상냥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지만 실제론 당신에게 죄책감을 심어주고 자존감을 망가뜨린다. 놀랍게도 그들은 바로 우리 주변에 있다. 가족, 동료, 친구, 심지어 당신의 배우자일 수도 있다.
심리 조종자는 누구인가? 이들은 어떻게 우리의 허점을 파고들어 관계를 지배하는가? 우리는 이들로부터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가. 이 책의 저자 이사벨 나자레는 이러한 모든 문제에 명쾌한 답을 제공한다.
서론
1 누가 심리 조종자인가
심리 조종자들은 어떤 가면을 쓰고 있을까?
심리 조종자의 특성
신체적 ? 정신적 피해들
죄책감을 강요한다
심리 조종자와 책임감
심리 조종자와 의사소통
불화의 씨를 뿌린다
심리 조종자와 폄하
불쌍한 심리 조종자!
상황에 따라 행동과 태도를 바꾼다
상대의 요구를 고려하지 않는다
2 심리 조종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법
심리 조종자 포착하기
‘나’와 심리 조종자의 이상적인 소통에 애도를 표하라
역 심리 조종법을 배우라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표현하라
취해야 할 다른 태도들
결론
부록
천마군림 2부 2권 (완결)
6장 천화 대상단7장 빙후 악산산8장 도패 팽천군9장 비약 천중수 철갑마가 황족의 마지막 후예이고 그는 백 여명이 넘는 여인을 취했으며 소림과 무당이 협조. 그 중에한 명의 아들에게만 무영이라는 이름을 주고 나머지 자식들은 없앴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는 순간.황당했습니다. 뭐 이런 작가가 다 있누? 이런 생각이 들었지요. 그리고 작가가 깔아놓은 복선에 따라 무영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누군지에 대해 부정을 하고 반항을하던 터에 어머니로 추정되는 제사장 그리
jsah.tistory.com
당신에게도 아이슬란드를
당신에게도 아이슬란드를인구 33만 1918명. 내가 거주하는 곳과 크게 다르지 않은 규모의 나라가 있다. 유럽에 속하나 외따로 떨어진 데다 북쪽으로 치우친 위치 탓에 많은 이들이 변방으로 여기는... 그 나라의 이름은 아이슬란드다. 딱히 알려 들지 않았고 특별히 주목할 만한 것도 없던 이 나라가 처음 나의 마음에 들어온 건 몇 해 전 화산 폭발 사건이 있고서였다. 대기를 뿌옇게 뒤덮은 화산재로 다수의 비행기가 이,착륙을 못 했다는 소식을 접하며 난 아이
kalo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