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죄와 벌 1

nalbo 2024. 2. 13. 12:45


1.. 도스토예프스키는 지하로부터수기로 입문했는데 이게 더 입문용에 가까운것같아요.2. 배송상태가 좋았습니다. 비가오는데도 젖지않고 와서 좋았습니다.3. 정말 잘읽었어요. 행복합니다.ㅎㅎㅎ4. 분량이 많다고해도 이게 확실히 쉽고 재밌습니다. 잘읽었어요.0. 아마도 이 책을 인생최고의책으로 꼽는사람이 많은것같은데, 저도 느껴보고 싶습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가 8년간의 유형 후 발표한 대작
이성의 광기 속으로 침잠하는 자폐적 인간, 고뇌하는 청춘의 전형 ‘라스콜니코프’를 창조해 냄으로써 20세기 문학, 철학, 심리학에 하나의 ‘사건’으로 기록된 소설

러시아의 대문호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 (전 2권)이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으로 출간되었다. 죄와 벌 은 도스토예프스키가 사형선고에 이은 8년간의 유형 생활 후 두 번째로 발표한 작품이다. 전작 지하로부터의 수기 에서 싹튼 새로운 ‘인물 유형’과 소설 기법이 바로 이 소설에서 만개하여, 인간의 가장 깊은 곳에 숨겨진 심리가 낱낱이 파헤쳐진다. 작가 스스로 죄와 벌 은 범죄에 대한 심리학적 보고서 라고 밝혔듯, 죄와 속죄에 대한 다양한 인식들이 팽팽하게 갈등하고 교차한다. 이 소설은 도스토예프스키가 작가로서의 성숙기에 정점을 찍을 수 있게 했고, 또한 조이스, 헤밍웨이, 고리키, 버지니아 울프, 토마스 만, 헨리 밀러, D. H. 로렌스를 비롯한 위대한 작가들에게 커다란 영감을 주었다.